지난 주일 설교

"성도의 위치" - 2009년 6월 21일

우승리 2009. 7. 6. 13:07


본문:사사기 15:14-20       
제목:성도의 위치

 
 삼손은 마노아라는 믿음의 가정에서 기도하면서 태어났습니다. 특별히 하나님은 그를 나실인으로 세워서 나면서부터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그의 긴 머리카락은 하나님의 능력의 표시요,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상징적인 표시였습니다. 여러분은 무엇으로 예수를 믿는 신자라는 것을 표시할 수 있습니까?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에게서 예수 믿는 뚜렷한 모습들이 자랑스럽게 나타나 있기를 축원합니다.


1. 삼손의 능력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주안에서 가지는 모든 것은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반대로 하나님을 싫어하는 사람들은 삼손을 싫어했습니다. 삼손을 결박했으나 여호와의 영이 임하시니 능력이 나타났습니다. 낙타의 턱뼈를 집어들고 휘두르니 천명이 쓰러졌습니다. 예수를 믿는 여러분 한사람에 하나님의 영이 임하시면 능력이 나타날 줄 믿습니다. 간증이 쏟아지고 기념이 될 줄 믿습니다. 이 시대에 믿는 자들이 하나님 능력의 그 주인공입니다.

2. 삼손의 관심은 하나님의 관심입니다.

 사람마다 자기분야에 관심이 많지만, 하나님의 사람에게 관심은 하나님이십니다. 삼손이 적들을 상대하고 나서 목이 말라 죽을 지경이 되어 하나님께 부르짖었다. 성도여러분, 주의 일 하다가 목이 마르신가? 주의 영광에 목마르시나? 하나님께 부르짖으십시오. 주여 내가 목마릅니다. 주여 채워주소서 삼손의 부르짖음처럼 구하십시오. 그때 하나님의 관심은 그 부르짖는 삼손에게 향했습니다. 샘물이 터지고 정신이 회복되었습니다.

3. 삼손은 하나님의 사사입니다. 

 삼손은 블레셋이 지배할 때에 20년동안 이스라엘의 사사로 지냈습니다. 하나님의 뜻을 이루어가는 사람입니다. 비록 그가 여인으로 인해 슬픈 일을 많이 당했지만 그래도 나중까지 하나님의 역사를 이루었습니다. 우리도 교회 떠나 곁길로 가기도하고 하나님께 죄송한 것이 너무 많습니다. 그렇지만 지금 주님 앞에 있는 것이 귀합니다. 아무리 후회스런 일이 있어도 주님 앞으로 와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님의 일을 이루는 성도의 위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