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일 설교

"성령이 오셨습니다" - 2009년 5월 31일

우승리 2009. 6. 11. 15:01

본문:사도행전 2:1-13       
제목:성령이 오셨습니다
 

 
  성령강림 주일을 새기면서 성령이 오심을 환영하고 찬양 드립니다. 초대교회 오순절 마가 요한의 다락방으로부터 임하셨던 성령의 은혜가 여러분 심령에 충만하시기를 바랍니다. 예수께서 새로운 인생으로 바꾸시는 역사의 변화를 주셨다면, 그후 또 하나의 큰 변화가 있었는데, 그것은 예수님 약속하신대로 이 세상에 성령이 임하신 일입니다. 성령의 역사는 세상을 변화시킵니다.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 성령은 믿음으로 모이는 자리에 오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부활하신 후 제자들을 모아놓고 하나님나라의 일을 말씀하실 때 아버지의 약속하신 것을 기다리라고 하셨습니다. 제자들은 이 말씀을 믿고 모였습니다. 예수이름으로 모인 자리가 중요합니다. 하나님의 역사는 예수 이름으로 모인자리에 임하시기 때문입니다. 성령께서 오셨서 회복시키고 성공과 승리를 가져다 주십니다. 할렐루야 !

2. 성령은 회개하며 기도하는 자리로 오십니다.

 사람이 사는 일 가운데 가장 방해되는 요소는 죄의 문제입니다. 인생은 죄가 들어오면서부터 모든 문제가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성령은 죄를 깨닫게 하고 죄에서 벗어나게 하신다. 예수께로 인도하십니다. 기도하게 하십니다. 성령은 죄를 몰아내십니다. 불안을 몰아내십니다. 예수 안에서 신령한 삶을 살게 합니다.

3. 성령은 마음을 하나로 역사하십니다.

 성령충만 받은 이들은 모두 방언으로 말하기를 시작했습니다. 성령을 사람의 마음을 하나로 만드십니다. 범죄로 인하여 언어의 혼잡을 가져온 바벨탑의 저주와는 대조적으로, 성령은 언어가 통일되어 하나가 되는 역사를 가져왔습니다. 성령은 마음이 하나가 되게 하십니다.
지금은 성령시대입니다. 이제 우리는 성령을 충만하게 받아야 합니다. 날마다 나의 죄를 씻고, 깨어 기도하며, 하나님의 말씀으로 살아가는 생활입니다. 말씀을 순종하면 성령이 오십니다.